Titanium 하루 스터디해본 후 간단소감

안녕하세요.

타이타늄을 실무에 이용하려고 스터디용 프로젝트를 몇 개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https://github.com/bamchi/ti.study

Javascript로 반응성 좋은 Native App을 만들수 있다는게 참 매력적이네요.

MVC모델 없이 코딩하는 방법이 쉽지만 체계적인 코드 관리를 위해서 Alloy를 최대한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짧은 경험이지만 타이타늄의 단점이라면 긴 빌드타임과 IDE인것 같습니다.
Android Studio 뿐만 아니라 JetBrains의 스마트한 IDE를 사용하다가 Eclipse기반 AppceleratorStudio를 사용하려니 참 답답하네요.
MacOS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한글타이핑(마지막 글자 없어지는) 문제도 있구요.
참고로 현재는 Cordova+AngularJS로 앱을 만들고 있습니다. IDE는 WebStorm이구요.

WebStorm과 CLI를 연동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참고해서 연구를 해봐야겠습니다.
http://unbounded.io/post/56849030130/titanium-workflow-maximize-your-productivity

안녕하세요.

빌드 및 배포의 속도는 https://github.com/dbankier/TiShadow 를 쓰면,
소스를 저장하는 즉시 wifi로 배포가 됩니다.
일반모드에서 프로젝트 사이즈에 따라 1~30초안에 배포되구요. boost모드에서는 1~2초 이내에 배포됩니다.

IDE의 문제는 이 커뮤니티 운영자이신 @codejong 님이 개발배포하고 있는,
Atom패키지 https://atom.io/packages/titanium-alloy 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자동완성과 mvc컨트롤러간 이동을 완벽하게 지원하기 때문에 훌륭합니다.

그러면 build 등에만 cli명령을 이용하고, 저장 즉시 멀티디바이스로 배포되기 때문에 개발 효율이 상당히 좋습니다.
저는 이런 조합으로 iOS, Android 동시개발을 하여 제품을 개발/서비스하고 있는 스타트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

TiShadow 로 해보니 정말 편리하네요!
TiShadow + WebStorm으로 개발중입니다.
감사합니다.

이틀전 업데이트에 포함된 기능중에 하나 홍보해봅니다.^^

http://tidev.kr/t/atom-package-fot-titanium-alloy/954/12?u=yomybaby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