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celerator를 사용하는 업체에 구직....

titanium으로 앱을 개발했던 초보 개발자인데요. titanium 다룬지는 1년이 조금 넘었네요.
졸업하고 별 다른 스펙없이 titanium 하나만 가지고 회사에 들어가 앱개발을 시작했었는데
지난 4월 다니던 회사가 어려워져서 실업자가 되었네요…
국내엔 titanium을 사용하는 업체가 많지 않은걸로 알고 있어서 답답한 마음에 글을 올려봅니다…
titanium을 사용하는 업체를 알 수 있는 방법? 구직에 도움이 될 만한 조언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jazzparty 님 여기 그 희귀한 타이타늄 개발자가!!

위에 제가 부른 분은 분은 최근에 시리즈A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의 코파운더시고요. 개발자 뽑으실 거 같아서 불러봤습니다.

저는 아직 투자는 못 받았지만 열심히 하고 있는 스타트업의 코파운더입니다…

찾아보면 간혹 있어요… 저도 스타트업 설립 초기에 타이데브에서 구인을 진행 했었구요.
(결국 titanium 안해본 개발자를 뽑긴 했지만요…)

저희도 사실 지금 개발자 채용이 필요한 상황인데 당장은 아니고 석달 이내에…

타이데브에 가끔 구인 글이 올라오긴 합니다.

그리고 타이타늄을 하다보면 결국 iOS도 개발 할 수 있게 되고, Android도 개발할 수 있게 되죠.

하다보면 React도 하게 되구요… Javascript Everything!! Javascript로 구직 활동하셔도 뭐든 하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건승을 빕니다.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타이타늄만 가지고 구직을 하기에는 너무 힘들 것 같아서

javascript도 더 공부해보려고 하고 (타이타늄에서 써 본 javascript가 거의 전부라…)

지금은 swift를 조금씩 보고 있습니다.

아무튼 글 작성해주신 분, 위에 불러주신 분 모두 좋은 인연이 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제가 여기서 구인을 하시는 분들의 기대에 부합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필요하시다면 연락주세요!

@faskoo님 저 역시 그런 경험이 있었는데 많이 공감가네요. 앱을 개발하고 싶으신건지 아니면 앱이든 웹이든 관계 없고 개발이 하고자 하신건지 본인의 의사가 중요하겠지만 앱을 개발하고자 한다는 가정하에 실질적 조언을 드리자면 먼저 Native를 시작하시는 것이 저금 상황에서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공부하겠다는 마음만 있으면 자료는 쉽게 찾을수 있고 아무래도 급여를 받으시면서 일을 배울수 있는 여건을 먼저 만드는 것이 중요하거든요. Native를 우선순위로 배우고 타이타늄을 사이드로 하시는 것도 타이타늄앱으로 개발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만약 Javascript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다른 것보다 Angular를 배우시며 Javascript를 익히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프로그래밍이라는 세계에 입문하셨다면 아마 앞으로 계속 새로운 기술을 끊임없어 습득하셔야 할 거예요. 요즘 시대는 점점 더 빨리 그리고 많은 프레임워크나 기술들이 끊임없어 나오고 있습니다. 뒤쳐지기 쉽상이죠. 그래서 중요한 것은 새로운 테크놀로지를 얼마나 빨리 습득하고 받아들여 적용하는가에 있게 됩니다.
그리고 기술을 빨리 습득하려면 자연스럽게 프레임워크에 기반이 되는 언어를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는가에 달려있게 됩니다.

그래서 한 가지 프레임워크에 초점을 두지 마시고 변화가 느리고 기반이 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에 초점을 맞추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예를 들면 Titanium이 아니라 Javascript가 Xcode가 아니라 Swift가 되겠죠.)

제가 한국 프로그래밍 회사들이나 동향은 잘은 모르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하구요.
미래가 아주 밝은 직종을 선택하셨습니다. 지금이 어쩌면 가장 어려운 시기일수 있지만 지금만 잘 버텨내시면 더 나을 거예요. 힘내세요!

안녕하세요…
조금만 일찍 나타나셨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현재는 티타늄 개발자는 어느정도 충원이 되서 iOS개발 경력이 있거나 이미지프로세싱, 카메라 앱 개발 경력이 있는
개발자를 찾고 있습니다.
혹여 나중에 라도 필요한 경우가 생기면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이팅 하세요…~

조언 정말 감사합니다!

@jazzparty
저도 많이 아쉽네요…
그럼 필요하실 때 연락주세요~

faskoo 쿠님…
저희 회사에 기회가 생길 수도 있으니 연락처와 이력서 아래 메일로 보내주실 수 있으세요?
[email protected]

와… 저도 어제 쪽지로 조용히 이력서 보내달라고 요청했는데요.

면접은 3자로 볼까요? ㅎㅎㅎㅎ

[email protected]

저도 주변에 연결해줄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방금 요청 메세지 보냈는데.ㅎㅎ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