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rtificates for push notification

아무리 생각해도 certificate말고는 영향을 주는게 없을것 같아서 또 글 올립니다.
틀린부분 있으면 지적 좀 해주세요..

애플 사이트에서 certificates가 우선 2개 필요 한데,
1. iOS Development 타입으로 App ID가 명시되지 않은 Certificate
2. APNs Development iOS 타입의 App ID가 명시된 Certificate(이것은 푸시 서버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iOS앱 개발시에는 필요 없다)
3. App ID를 만든다. setting에서 2번에서 만든 certificate를 연결해 Push Notifications를 enable 시킨다.
4. Devices에서 사용하는 device들을 등록 시킨다.
5. Provisioning Profiles에서 3에서 만든 App ID, 1에서 만든 certificate, 4에서 등록한 device를 선택해서 iOS App Development 프로비져닝 프로필을 만든다.
6. 위에서 만든 것들을 개발머신으로 다운 받고 프로비져닝 프로필을 Xcode Organizer로 등록하고, 1에서 만든 certificate를 Keychain Access로 등록한다.
7. 타이타니엄 스튜디오에서 3과 같은 앱아이디로 프로젝트를 만들고 1에서 만든 certificate, 5에서 만든 provisioning profile을 선택해서 4에서 등록한 디바이스로 인스톨 한다.

새 프로젝트를 만들어서도 해보고 위에서 설명한 것을 전부 새로 만들어도 안되고 이상하네요.

컴파일타임이나 프로젝트 설정에 건들여야 하는 부분이 있나요?
타이타니엄 스튜디오에서 벌래모양 디버그 버튼 옆에 있는 플래이모양 초록색 아이콘으로 실행하는게 런모드 맞죠?
1과 2에서 certificate를 만들때 Keychain Access에서 certificateSigningRequest.certSigningRequest 파일을 만들어서 애플사이트에 업로드 해야 하는데 이건 certificate를 만들때 마다 새로 만들어야 하나요? 한번 만들어 둔걸 계속 사용해도 되나요? (물론 전 둘다 안됩니다)

프로비저닝에는 당연히 디바이스를 포함 시켰구요 ㅠㅠ
안드로이드에서는 안해봤고, 아이폰에서는 되는데 아이패드에서 안되고 있어요.
제 문제가 다른 사람이랑 다른게 뭐냐면, ios디바이스에서 해당 앱의 push 허용여부를 물어보지 않아요. 그래서 ios설정에 들어가도 알림 탭에 나타나지를 않아요.
처음에 아이폰에서도 똑같은 문제로 안됐었는데, 갑자기 되더라구요(저는 프로젝트 클린한 후 다시 빌드해서 된건줄 알았었는데..)

“ios디바이스에서 해당 앱의 push 허용여부” 이게 안떠요. 이것만 한번 뜨면 다음부턴 잘 되더라구요..

대현아, 아이폰은 된다면 위에서 설정한건 문제가 아님. (단, 4번 과정에서 두 디바이스 모두 포함시켜야함)
안드로이드에서 error 메시지도 안준다니 신기하네. 가까이 있다면 직접 같이 보면 해결 할 실마리를 찾을 것 같은데 아쉽네.

일단 어떤 디바이스에서는 되고 어떤 디바이스에서 안될 만한 경우는

  1. 위에서 말한 프로비저닝에 해당 디바이스가 포함 안된경우
  2. ios 디바이스에서 해당 앱(app id)의 push 허용여부를 물어볼 때 no를 한경우 한번 no하고 앱을 계속 업데이트 해도 한번 no 했기때문에 다시 물어보지 않음, iOS 설정 앱에 들어가 알림 탭하고 앱 목록에서 해당 앱이 on되어 있는지 확인

근데 둘다 에러 메시지를 줄텐데..-_- 신기할 뿐.

This topic is now closed. New replies are no longer allow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