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ject-C 로 제작된 모듈을 TI에서 사용하는 방법 질문

안녕하세요. TIDev를 알게되어 기쁘네요.

Estimote 비콘을 이용해서 앱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오브젝트C는 전혀 몰라 막혀버렸습니다.

https://github.com/Estimote/iOS-SDK 여기서 소스를 다운받으면,
EstimoteSDK에 포함된 libEstimoteSDK.a 라이브러리를 TI에서 불러와서 사용하고 싶습니다.

EstimoteSDK를 다운받으면, 소스중에 libEstimoteSDK.a 라는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이 파일을 Ti 프로젝트에 넣고 var Estimate = require(“EstimoteSDK”);
이런식으로 불러와서 쓰려고 하는데, 당췌 모듈을 어떻게 TI 프로젝트에 넣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Object-C에 대한 이해가 없으니 몇일째 고생중이네요.;;

감사합니다.

@hinnuri 님 반갑습니다.^^

아무래도 네이티브 모듈을 적용하려면 Objective-C에 대해서 조금은 알아야 합니다. 그래도 잘 몰라도 따라 하면서 배워갈수도 있죠.

위 가이드 문서를 보시고 기본 예제를 한번 해보시고요. 기존에 공개된 titanium 오픈 소스 중에 가장 비슷한 기능을 한 소스를 보고 해보세요.

비콘 같은 경우는 view가 아니라 기능적인 것만 포함되어 있을테니 이런 경우는 모듈만들기 더욱 간편합니다. 기본적인 api를 열어주고 event 만 잡아주면 되니까요. ios 모듈 만들 때 제가 삽질했던 경우는 모듈에서 사용하고 있는 프레임워크를 module.xcconfig에 적어주는 것과 titanium sdk 버전이 현재 로컬에 설치된 버전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런 내용 전부 가이드에 있는데 대충 읽어서 하다보니 빠트렸었죠.

안녕하세요. 이종은님,
예전에 올려주신 글 잘 읽었습니다. 답장이 늦어서 정말 죄송합니다.
정말 궁금했던 것은 Object-C 모듈을 컴파일해서 Ti에서 사용하는 것이었는데,
결국에는 Object-C를 공부해야한다는 거군요…
정말 공부할게 많네요. ㅎㅎ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었는데 이제야 하게 되네요. 종종 커뮤니티 눈팅하고 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iOS와 Android 앱을 제약없이 잘 만들기 위해서는 결국 네이티브적인 이해화 활용이 필요합니다.
어떤 것을 선택하든 공부할건 항상 많죠.^^
저는 제 자신의 배경지식과 관심가는 부분을 고려했을 때 타이타늄이 좋아서 시작했고 지금도 하고 있어요.
타이타늄은 진입장벽이 낮아 앱을 만들어가는 재미, 배워가는 재미는 확실히 있었어요.
그리고 웹을 할때보다 JavaScript를 더 많이 알게 되는 계기가 되어서 좋아고요.

다음 오프라인 모임때 뵐 수 있으면 좋겠네요. :sm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