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글 쓰네요…^^;;
앱 개발이 이제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네요.
다행이 출시전이지만 시리즈 A 규모의 투자를 받게되서 좀더 부담스럽게 일하고 있네요…크흑
기능은 얼추 되어 가는데…성능상의 문제점들을 보완하자고 하니 할일이 아직도 많네요.
현재 이미지 파일을 parse.com DB에 그냥 저장하는데…앱 특성상 이미지 로딩이 많다보니…
좀 느리네요… 그리고 DB 클론 해서 옮기려는데 헉…이미지들은 접근권한이 없다고 나와서 일일이 받아서 옮기는 방법밖에 없다고
검색이 되길래 안되겠다 싶어서… 이미지 파일은 aws S3에 저장하고 url만 db에 저장할까하는데…
S3가 보안이 강화되서 SHA1은 더이상 지원하지 않고 SHA4로 해야 접근이 가능하더군요.
기존 마켓이나 깃에 나와있는 모듈들은 SHA4 지원이 안되서 못쓰겠고…
AWS 에서 제공하는 javascript 용 node모듈 sdk 가 있던데… 이걸 어찌 티타늄에서 가져다 쓸 수 있을까요?
아니면 추천해 주실 만한 S3업로드용 모듈 없을까요?
그게 아마 SHA4가 아니라, SHA-256을 지원하도록 바뀐 AWS SV4이야기 일거에요.
2014년 1월 30일 이후엔 SV4만 되니까요.
Titanium은 commonjs로 작성된 모듈은 네트워크 아답타만 ti sdk의 httpclient로 바꿔주면 잘 동작하니까요.
이게 1년 전까지 업데이트가 있는 모듈이니 SHA-256 지원하게 조금만 손보면 될거 같네요.
PR탭에 보니 리전 선택 관한 것도 있네요.
내일은 이거 받아서 한번 돌려볼게요ㅎㅎ
오픈소스인 Parse Server에는 서울 리전으로 S3 설정해서 개발하고 있어서 직접 S3로 올려볼 시도는 안했어요.
저희는 운영은 아직 Parse.com에 이미지 올려서 쓰구요.
기존 파일 마이그레이션은 도구가 또 나올거에요 : )
1개의 좋아요
김종연님 ~ 투자를 받은 것 축하합니다!!! 와!!! 
개발자 분들 모두 잘 지내고 계시죠?
요즘 커뮤니티 모음을 하지못하고 있는데 사람들 보고 싶어서라도 한번 해야겠어요.ㅎㅎ
웅…버전4 얘긴데…그 모듈은 업데이트가 안되서…aws에서 제공하는 자바스크립트용 sdk 를 포팅해서 써볼까…
아님…동우말대로 SHA-256만 손봐서 써볼까 우리도 테스트 중임…^^
파일 마이그레이션 안나오면…아주 지랄인데…나오겠지…? ㅋㅎㅎ
종은님 덕분에 스타트를 잘해서 그런가봐요~ ^^
모임하게되면 얼굴한번 뵈요~
1개의 좋아요
parse.com에서 제공하는 node.js/express 용 S3 Adapter 가 있네요.
이놈을 손봐서 쓰면?
저 아답터는 그냥 parse server 용이고, 코드 내용 자체는 별거 없어요. aws-sdk와의 아답터이죠.
aws-sdk for node는 aws-sdk-js에 node용 처리를 더한것 뿐이고, 원래 JS SDK 랑 큰 차이가 없어요.
https://sdk.amazonaws.com/builder/js/
여기에서 Development로 S3만 포함해서 받아보니, sha256함수랑 다 포함되어 있네요.
이거에서 httpclient만 Ti.Network.createHTTPClient로 수정해서 lib에 포함해서 쓰면 동작할거에요.
아니면 sha256함수만 떼서 https://github.com/tzmartin/Ti-Amazon-S3/blob/master/app/assets/modules/ti.amazon.s3.js 에 수정해서 쓰는게 쉬울거 같습니다.
일단 전자로 시도해보는게 향후 유지보수하기 편할거 같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