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 개발자 포럼"으로 확장 공사를 시작했습니다.

2015년 처음으로 포럼 주제 확장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었습니다.
확장을 해보려고 나름의 움직임들이 있었지만 이런 저런 이유로 이를 실천에 옮기지 못하고 있었죠.

작년 말 송년회 겸 오랜만에 모인 자리에서 포럼확장을 해보자는 얘기가 다시 나왔습니다. 요즘 들어 부쩍 포럼 사이트의 다운도 늘고 있으니 AWS로 이전 및 정비하면서 포럼의 주제도 확장해버리자고 다짐(?)도 함께 했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다음과 같은 변화를 시작해봅니다.

  • 포럼이 담는 이야기의 큰 틀을 "JavaScript"로 넓힙니다.
  • 자바스크립트 기반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크게 나누고 이 대분류를 중심으로 별도의 운영진을 두고 운영해보려합니다.
  • 대분류별 독립적인 운영에 걸맞도록 대분류별로 구분이 가도록 대분류별로 디자인을 조금 다르게 적용합니다.
  • 메인 도메인을 JSDEV.KR로 하고 이름을 "자바스크립트 개발자 포럼(미확정)"로 이름을 변경합니다.

자바스크립트 개발자 포럼에는…

현재 생성된 대분류는 다음 네가지 입니다. 대분류는 참여하는 개발자들의 요구에 따라 계속 변할 예정입니다.

며칠전부터 @DongWoo_Gim 님과 이 작업을 위와 같은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렇다보니 사이트가 때로는 접속이 안되었다가 때로는 못생겨(?) 보일 수도 있습니다. 곧 정리정돈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tidev는 특별히 운영진을 구분하지 않고 눈에 띄게 활동많이 하시는 분들과 함께 모임을 운영해왔습니다. 확장공사가 끝난 이후에는 가능하다면 나름의 체계를 갖추고 운영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사이트 운영이나 확장 공사에 대해 의견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운영과 확장에 대해 구체적인 사항들이 결정되면 계속 이 글의 댓글을 통해 공유하겠습니다.

언제나 Code Strong!

2개의 좋아요

요즘 리엑트쪽에 관심이 많은데 저도 열심히 활동해보겠습니다.

1개의 좋아요

이번 대공사에서 aws로 옮기고 이름바꾸고 하는 설정작업등 대부분을 @DongWoo_Gim 님이 하고 계십니다.
jsdev “자바스크립트 가발자 개발자 포럼” 이름도 동우님께서! :thumbsup:

가…가발자…

Code Strong!!

(strong이라고 타이핑하다보면 string이라고 타이핑되는 제가 싫군요…)

1개의 좋아요

ㅋㅋㅋㅋ 기대가 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