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종료

너무 자주 질문을 드리는건 아닌지.. ^^

현재 안드로이드앱을 개발 중인데 메뉴들을 클릭하다 보면 앱이 종료가 되어 버립니다.
디버깅을 DDMS로 하라는 말이 있어 열어 놨지만 VM Heap 탭을 열어 봐도 작동을 안하고 뭐가 문제인지 원인을 정확히 알아야 수정을 할텐데..
이럴 경우 어떻게 문제점을 해결 하는게 좋을까요?

의심이 가는건 메모리 누수와 여러장의 이미지들을 노출 하고 이를 제대로 remove 안시켜 준것정도 짐작(?)만 하는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디버깅 하시나요?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여러 선배님들의 의견 부탁 드립니다. ㅠ.ㅠ

답변 감사 합니다. ^^

디버깅은 크게 분류하자면 두가지로 나뉩니다.

  1. JS 디버깅
    js 코드 디버깅은 Titanium Studio의 Debuggin 기능을 이용합니다. js 코드상에 문제가 있을 때 경우에 따라 error메시지 없이 죽거나 해당 js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때 break point 걸어두고 step by step으로 확인하곤 합니다.
  2. Native 디버깅
    iOS와 Android 네이티브에서 하는 디버깅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여기서는 js코드 한줄 한줄의 디버깅이 아닌 SDK의 네이티브 코드 디버깅입니다. sdk를 일부 수정하거나 할때 유용합니다.
    iOS의 경우 instrument등을 이용하여 생성되고 없어지는 TiViewProxy의 개수등을 확인해보면 js 코드상에서 view들의 생성 소멸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위 모든 방법은 Titanium Doc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http://docs.appcelerator.com/titanium/3.0/#!/guide/Debugging_and_Profil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