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공부하는 사람이 이렇게 만드려면

ccbank-onlinesign.kr 이런 서명사이트를 만들고 싶어서 홈페이지 개발을 배우려고 하는데요

사이트 화면 중에 밑에 이미지 같은 서명하기랑 서명현황 형식도 시중에 나와있는 아무 홈페이지 제작을 배우는 교재로 배워도 만드는 게 가능한가요? 어떻게 몇개월 정도 배우면 되나요?

일단 저 페이지를 만드는데 필요한 지식은

Frontend

Html
Javascript
Css

정도이고 아래에 서명한사람들의 목록이 뜨고 저장되야 하므로 backend 가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Backend 는

Database
Webframework

정도입니다.

개발한 페이지를 사람들에게 공개하고싶은 경우에는 AWS 나 GCP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이정도인데 제생각에 저 페이지를 가장 쉽고 빠르게 만드는 방법은

Python django 를 사용하는것 라고 생각합니다… 전공자 기준 전혀 모른다는 가정하에 공부하고 개발하는데 3개월 예상합니다…

Python django 는 web fremework 인데 보통 django 책을 보면 저정도 웹페이지를 만드는정도의 예제는 다루고 있으므로 이해력 응용력이 어느정도 있다면 책한권만 봐도 개발이 가능 할것으로 생각됩니다.

문제는 배포인데 aws 나 gcp 등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시다면 조금 리서치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전공자가 아니라면 꽤 오래 걸릴까요?

비 전공자의 경우는 개인마다 달라서…

뭐라 달리 오래 걸린다 빨리 할 수 있다는 말씀을 잘 못 드리겠네요…

제 생각에는 책 한권 정도 ? 무료 강의 같은 것 ? 을 들어 보시고 판단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들어보고 책 한번 보고 너무 어렵다 싶으면 개발 하시는분 도움을 받아 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위 사이트 가시면 HTML, CSS, JAVASCRIPT, PYTHON 무료 tutorial 강의 보실 수 있습니다.

backend 를 django 로 선택하신다면…

책은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63032106&orderClick=LAG&Kc=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63032069&orderClick=LAG&Kc=

등 django 책들 대부분 질문자 님이 원하시는 기능 구현 정도는 다루고 있습니다.

이렇게 친절하게… 감사드립니다ㅠㅠ

넵… 막히시면 질문 주시고요… 건승하십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