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도별 지원방법

안녕하세요, 앱개발시 고민하지않을 수 없는 해상도별 지원을

보통은 타이타늄에서 어떻게들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smile:

검색해봐도 마땅한 “정답” 이없는 것 같아서 혹시 참고될만한 링크가 있을지요…

Titianium SDK 버전 : 3.4.0GA
Alloy version : 1.5.1
OS 버전 : Yosemite
mobile OS 버전 : Android 4.4.1 & iphone6

해상도별 지원이라함은 이미지 대응을 말씀하신건가요?
아니면 레아아웃 및 사이즈 단위를 말씀하신건가요?
해상도나 dencity에 따라 조금씩 다른 스타일을 적용하려는 것인가요?

설명이 부족했네요, 죄송합니다 :smile:

음 타이타늄 마크업이 절대치 기준이라 익숙치가않아서요.

예를들면 디자인을 가로 320 으로 맞춰서 UI를 짠 후 모든 디바이스에서 자연스레 딱맞게 할 수 있을까요? 640 가로 디바이스는 모든 뷰가 2배로 늘어나면서…

타이타늄은 네이티브 ui를 이용하기 때문에 각 플랫폼의 네이티브 속성을 그대로 따라갑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320*480 기준으로 해서 시케일하는 방법은 <supports-screens android:anyDensity="false"/>를 tiapp.xml의 android manfest 태그 안에 넣으면 됩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단순 무식(?) 하게 확대되어 이미지의 픽샐이 그대로 확대됩니다. 구글에서도 권장하지 않습니다. 특히 요즘 같이 엄청난 고해상도 폰과 그렇지 않은 폰이 공존하는 상황에서 이렇게 만들었다간 고해상도 폰에서 보기 불편하겠죠.

감사합니다! http://tidev.kr/t/ui-2013-06-13/51 이강좌도 일독하니 많은도움이되네요 :smile: 다훑어보지못하고 질문해 부끄럽습니다…ㅎ 음 그럼 anydensity를 false로 주는 경우에 나인패치된 이미지라면 320기준으로 이미지가올라간후 픽셀이깨져서나오나요 아니면 나인패치에 맞게 자연스레늘어나서나오나요??

단지 그냥 scale 되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확실히 아시려면 직접 해보세요. 그리고 공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