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리소스 자동 리사이즈 프로그램

리소스를 타겟 최대 해상도로 (보통 FHD=Nexus5) 한벌만 만들고,
이걸 자동으로 하위 해상도별 리소스로 리사이즈 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Android

다들 아실거 같은 조금만 검색해도 찾으실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이걸 포럼에 오늘 올리는 이유는!!
중요 버그였던, 리사이즈된 이미지가 색이 좀 깨지는 버그가 해결되었습니다. (22일전에…)
(소스 코드를 보니 언샵마스크를 하고 있었는데, 이걸 뺐어요… 그래서 해결됌…)
그래서 실제 프로젝트에 쓸때 아무 문제가 없네요 :smile:

아래 링크에 들어가서 Executable Jar 폴더에 실행파일 형태로 있습니다.
jar 파일이라서 java가 설치되어 있으면, mac/win/linux 모두 잘되네요.

iOS

아이폰은 아래 프로그램으로 @3x 리소스를 만들어서, 한번에 3가지 리소스로 리사이즈할 수 있습니다.

이건 프로그램이 MAC용인데, 윈도에서 iOS 개발 하실거 같지는 않아서…

일괄리사이즈 (1080p * 115% = @3x)

그리고 이건, 안드로이드용으로 만든 FHD리소스를, iOS용 @3x리소스로 만들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사용법은 리사이즈를 115%로 적용해서, 뻥튀기하는건데요.
뭔가 찜찜할거 같지만, 아이폰 6+가 사실은 FHD로 다운샘플링하기 때문에 눈으로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편의상 이렇게 작업하고 있습니다.
http://www5.wind.ne.jp/miko/mac_soft/th-maker_x/index-en.html

저는 예전에 공유 드린적 있는 ticons ( https://github.com/FokkeZB/TiCons ) 를 이용합니다.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만 CLI를 이용해야 더 기능이 좋았습니다.

디자이너가 리사이징하고 결과물을 확인하고 만져줘야해서 CLI는 무리였어요 ㅜㅠ
그런데, TiCons가 아이콘 말고 이미지 리소스도 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