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alloy를 사용하세요.
만들어야 할 화면이 아주 적고 스타일도 거의 변화 없이 기본으로 쓰는 경우면 모를까… 그런데 이런 경우는 거의 없겠죠.
결론은 Alloy 입니다! 두말하면 잔소리죠~^^
Alloy는 Classic 방법을 대체한다라기 보다 mvc를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Alloy 컴파일을 하면 결국 Resoucse 폴더에 Classic 방법의 코드가 생성됩니다. 이 코드가 앱으로 패키징됩니다. 한마디로 Alloy방식에서는 기존 방식의 코드를 넣는 건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결국 같은 놈입니다.)
Model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 view와 style만 분리해서 사용한다고 해도 Alloy 덕분에 코드가 간결해지고 이해하기 쉬워져 유지보수하기 편합니다.
Model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앙꼬 없는 찐빵 같습니다.ㅠ Model은 데이터를 다루는 데 있어 앱 개발을 상당히 간결하게 해줍니다. 조금 낯설더라도 mvc 형태로 제작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한번 이해하면 그전 방법으로 돌아갈일 없을 겁니다.
블로터 아카데미에서 하는 강좌에서는 Alloy를 통해 MVC 형태로 타이타늄을 개발하는 내용이 주 내용입니다. MVC 형태로 앱의 구조에 대해 이해하고 제작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강좌 관련되서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글의 답글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