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란다의 시장성을 이야기하며....저희와 함께 하실 Frontend 개발자를 모십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자란다” 에 좋은 개발자를 모시기 위해 개발자 커뮤니티와 오픈 단톡방에서 활동 중인 Tech Recruiter 김미준 입니다.

‘우리 회사와 비즈니스에 대해 알리면 많은 좋은 개발자분들이 우리에게 관심을 두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아래 내용을 적게 되었습니다. ‘아… 이런 비즈니스를 하는 회사도 있구나’ 정도로 아래 내용을 읽어주시길 부탁드리고요. 글을 다 읽고 저희 자란다의 비즈니스에 관심이 생긴다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1. <시장에 대한 이야기>
    VIB((Very Important Baby)’, ‘골든 키즈(Golden Kids)’, ‘텐포켓(Ten Pocket)’과 같은 트렌드를 들어보셨을까요? 해마다 출생하는 아이의 수가 줄고 있지만, 아이 한 명을 위한 지출은 지속적으로 커지는 것을 의미하는 말들입니다. 이에 따라 국내외 할 것 없이 키즈 시장은 해마다 급성장을 거듭하고 있는데요. 자란다는 아이들 각자의 데이터를 통해, 아이의 성장 전반을 위한 개인화 된 추천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아이에게 잘 맞는 교사, 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해, 교구재나 컨텐츠와 같은 것들도 추천해줄 수 있는, 키즈시장 전체를 파이로 하는 ‘키즈포털’이 되는 것이 자란다의 목표입니다. 때문에 대전제가 되는 앱 웹 개발, 매칭 알고리즘 고도화, 데이터 및 머신러닝 등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개발직군에 채용 투자를 집중하고 있습니다.

  2. <자란다 개발팀에 대한 이야기>
    이제 자란다의 개발팀 스텍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 BACKEND - PYTHON 이며, GCP로 운영 중입니다. Ⓑ FRONTEND - ANGULAR 플랫폼을 이용하여 개발하고 있으며 주로 TYPESCRIPT를 사용합니다. 이 역시 GCP로 운영 중입니다.(향후 REACT 전환 고려 중) 그리고 현재 개발팀의 목표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 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많은 목표중 하나만 전달 드립니다! ) Ⓒ 시장에서의 더 큰 도약을 위해 자란다의 개발팀은 과거 레가시 코드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모놀로틱 형태에서 MSA 형태로의 전환을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MSA가 지금 당장 좋은 효율을 내게 해준다고는 할 수 없지만, 적어도 각각의 도메인에서 힘내고 있는 개발자분들이 일에 더 집중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줄 수는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발생할 더 큰 트래픽을 잘 처리 할 수 있도록 MSA 도입을 목표로 힘쓰고 있습니다. (오셔서 맨땅에 헤딩 하시는 일 없도록, 기록과 체계를 갖춰 나가는 중입니다)

  3. <연봉>
    마지막으로 가장 궁금하실 처우.
    (3년차 이상 5,??? 으로 시작입니다. )
    시장 내 협상처럼 하지 않기 위해 ‘급여 명세서 3개월 치 혹은 원천징수부(택1)’를 받고 있으며, 희망연봉도 함께 받아서 최대한 핑퐁하는 수고를 줄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입사 전 ‘돈, 문화, 복지 등’에 대한 이야기를 겸언쩍게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랜덤 오픈 카카오톡을 활용해 누가 누군지 모른 채 대화 나누고 있습니다. ( HTTPS://BIT.LY/3ZBZPZZ )

이제 글을 마치려 합니다.

저는 한 통의 채용 제안 메일로 이직을 결정하게끔 만드는 건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처음에 말씀드린 것처럼 ‘아… 이런 회사도 있구나’ 정도로 한 번쯤 생각해보실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비즈니스에 관심이 생긴다면 언제든지 제게 연락 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란다 채용 매니저 드림 (_ _)

자란다 채용 페이지 : team.jaranda.kr

지원방법
A. 자란다 페이지 ‘지원하기’ 를 통해 지원하기! team.jaranda.kr
B. 자란다 채용 1:1 오픈 카카오톡 랜덤프로필로 소통하기!
(우선 서로를 모른 채 대화 나눠보면 어떨까요?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세요) https://open.kakao.com/o/sQPnS4Gd

*원하신다면 자란다 성장을 위해 22시간 일하시는 고민하는 구성원의 외부 평가도 공유 드릴수 있습니다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