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se server의 Cloud Code 개발 효율을 올려줄 ESLint 설정을 공개합니다.


(InGrowth) #1

제목은 거창하지만 별건 없습니다… :slight_smile:

Parse server의 Cloud Code를 개발할 때 ESLint를 적용하면, 뭐 코드가 깔끔한건 기본이겠구요.
잘못 쓰여진 변수라던가, 잘못 쓰여진 문법 등을 미리 체크해서 실행 시켜보기전에 에러를 표시해줌으로써 개발효율을 많이 높일 수 있습니다.


적용하기

샘플 리파지터리는 여기입니다. (스타를 부탁드립니다ㅋㅋ)

기존 환경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에 아래 npm 모듈을 설치하시고,
npm install --save-dev eslint-config-airbnb-base eslint eslint-plugin-import

위 리파지터리에서 .eslintrc와 .eslintignore를 복사해서 프로젝트 루트에 넣으시면 됩니다.

** 주의할 점은 Babel 없이 ES6를 사용하기 위해서 NodeJS 요구사항을 6.4 이상으로 해놨습니다.


사용하기

Atom 에디터를 사용하고 계시면, linter-eslint 를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에디터에서 ESLint 에러를 바로 표시해주지요.

다른 IDE들도 ESLint는 거의 표준이라 플러그인이 대부분 있습니다.

**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으시면, npm run lint 를 실행 하셔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InGrowth) #2

그리고 esLint를 쓰다보면 어쩔수 없이, 라인 한줄이나 일정 코드 블럭을 Lint를 끄고 싶으실텐데요.

이걸 참고로 하시면 됩니다.


(이종은(Jong Lee)) #3

useMasterKey 같은 경우 실수로 userMasterKey라고 하거나 useMasterkey라고 치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 이거를 잡아주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