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se server의 Cloud Code 개발 효율을 올려줄 ESLint 설정을 공개합니다.

제목은 거창하지만 별건 없습니다… :slight_smile:

Parse server의 Cloud Code를 개발할 때 ESLint를 적용하면, 뭐 코드가 깔끔한건 기본이겠구요.
잘못 쓰여진 변수라던가, 잘못 쓰여진 문법 등을 미리 체크해서 실행 시켜보기전에 에러를 표시해줌으로써 개발효율을 많이 높일 수 있습니다.


적용하기

샘플 리파지터리는 여기입니다. (스타를 부탁드립니다ㅋㅋ)

기존 환경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에 아래 npm 모듈을 설치하시고,
npm install --save-dev eslint-config-airbnb-base eslint eslint-plugin-import

위 리파지터리에서 .eslintrc와 .eslintignore를 복사해서 프로젝트 루트에 넣으시면 됩니다.

** 주의할 점은 Babel 없이 ES6를 사용하기 위해서 NodeJS 요구사항을 6.4 이상으로 해놨습니다.


사용하기

Atom 에디터를 사용하고 계시면, linter-eslint 를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에디터에서 ESLint 에러를 바로 표시해주지요.

다른 IDE들도 ESLint는 거의 표준이라 플러그인이 대부분 있습니다.

**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으시면, npm run lint 를 실행 하셔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esLint를 쓰다보면 어쩔수 없이, 라인 한줄이나 일정 코드 블럭을 Lint를 끄고 싶으실텐데요.

이걸 참고로 하시면 됩니다.

useMasterKey 같은 경우 실수로 userMasterKey라고 하거나 useMasterkey라고 치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 이거를 잡아주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