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arse Server 써보려는 학생입니다.


(이상민) #1

안녕하세요~ IoT에 관심이 있어서 책을 찾아보다가

’ 페이스북 Parse와 라즈베리파이로 실습하며 배우는 IoT’ 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따라해보면서 책 한권을 다 끝냈는데요

여기에 있는 게시글을 보다보니 Cloud Code로 백엔드 기능을 추가하거나 그런건가요?

감이 잘 오지가 않네요


(이종은(Jong Lee)) #2

아니 parse 관련 국내 서적이 있었나요? :blush:
parse-server는 전형적인 BaaS(Back and as a service)로 세팅만 하면 각 Class에 대한 기본적인 REST API가 제공됩니다. 모바일 앱을 만들기 위한 필수 기능들을 다 포함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 이외에 다른 일을 하고 싶을 때는 Cloud Code를 이용하여 각 Class의 beforeSave, afterSave 같이 특정 class의 특정 동작이 있을 때 추가적인 작업을 할수 있고 Function이나 Job 기능을 이용하여 별도의 API(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보시면서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jsdev.kr이나 해외 글들을 찾아보시고 그래도 해결이 안된다면 jsdev.kr parse 카테고리에 질문 남겨보세요. 이 커뮤니티에 저를 포함해서 몇몇 분들이 parse-server를 오랬동안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Jeff Kang) #3

정말 파스 너무 좋습니다.
시간을 1/3 이상 줄여주는듯 해요


(이상민) #4

답변 감사합니다.
parse server에서 해당 날짜가 되면그 날짜의
날씨 OpenAPI를 받아 저장하고 싶은데, Cloud Code로 구현이 가능할까요


(이종은(Jong Lee)) #5

기능 구현은 어떤 방식으로든 가능합니다.
parse-server를 사용할 때 매일 정해진 시간에 어떤 서버 코드가 동작해야한다면

  1. parse-server의 job을 생성(masterkey를 알수 있어야만 구동 가능)
  2. 정기적으로 1에서 만든 job api를 호출하여 동작 실행

이때 2번에 해당하는 정기적으로 무언갈 호출하는 방법은 서버의 cron을 이용한다거나
AWS의 CloudWatch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CloudWatch 방법을 선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