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타이타늄을 비롯한 크로스플랫폼 모바일 앱개발을 시도해야 하는 이유

*** 이글은 KOSSLAB 공개SW 해카톤 2016의 Titanium 프로젝트 참가자를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 초심자를 위한 가벼운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며,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지적을 환영합니다.

이 글을 읽는 당신은 아직은 Xcode 혹은 ADT가 익숙한 모바일 앱 개발자일 수 있습니다.
혹은 모바일 앱개발에 관심을 가지는 초보 개발자일 수도 있겠죠.

하지만 크로스플랫폼 앱개발 기술에 대해 들어본적이 한번 정도는 있을 겁니다.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하는 모바일 개발에 대한 소구와 해결책은 끊임없이 발전해왔습니다.
PhoneGap, Aqua, Applause, Xamarin, Cordova, Ionic, Titanium, React Native 등을 들어보셨나요?

그 중에 큰 축을 담당하는 것이 이 커뮤니티의 주제인 타이타늄이죠.
개인적으로 타이타늄이 현재 시점에서는 가장 유능한 해결책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 React도 즐겨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모바일 앱을 개발해야할까요?

세상에는 수많은 안드로이드 개발자와 iOS 개발자가 있습니다.
당신은 손쉽게 이 중에 한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iOS 각각의 분야에서 기술을 선도하는 존경스러운 개발자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솔직히 저는 그런 우수한 개발자는 되지 못할거 같더군요.

저는 기반 기술을 개발하기 보단, 기술을 이용해서 제품을 만들어내는 것을 즐겨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저의 개발에는 높은 효율성을 추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크로스플랫폼 앱개발을 배우려고 하는 순간 불편하고 불편하고 또 불편할 겁니다.
당연히 정보는 더 적고, 관련 커뮤니티도 더 작고, 한글 문서는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크로스플랫폼 앱개발을 통해서 얻어낸 효율성이,
당신과 당신의 비즈니스에 큰 힘이 될것이라고 믿습니다.

일개 개발자로서는 오버워치를, 롤을, 콜오브듀티를 할 수 있는 여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의 창업자라면 더 빠른 제품 개발을 통해 당신의 비즈니스 기회를 늘려줄 것입니다.

크로스플랫폼 기술에 대한 막연한 거부감이나 두려움, 특정 기술에 대한 덧없는 신봉은 내려놓으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크로스플랫폼 모바일 앱개발을 시작해 보시면 분명 재미 있을 겁니다.

최소한 전 재미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꽤나 효율적으로 모바일 앱을 개발할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어려운 점이 있다면 이곳에 함께 나누고 해결해보고, 그 과정도 재미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환영합니다. 크로스플랫폼 모바일 앱개발을 시도하는 당신을…

1개의 좋아요

저 또한 격렬히 환영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