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만에 질문드립니다.


#1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질문 좀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Appcelerator로 개발한 앱을 애플에 업로드하여 심사를 진행 중입니다.
제 앱에서 애플 뮤직 API를 사용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애플의 심사 통과 거절 이유가 **“애플 뮤직 API를 사용하는데 재생 관련 컨트롤이 없다”**는 이유입니다.

그래서 혹시나 제가 사용하는 iOS용 모듈들 중에서 애플 뮤직 API를 내부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있는지 조사해보려고 하는데, 이와 관련된 내용을 아시면 도움을 좀 부탁드립니다.

제가 현재 사용 중인 iOS용 모듈들은 아래의 3가지 입니다.
ti.imagefactory
ti.compression
ti.storekit

그리고 애플 뮤직 API를 사용하지 않는데도 NSAppleMusicUsageDescription 키를 tiapp.xml에 추가해줘야 하는지요?
이 키 값을 넣지 않고 빌드하여 애플에 업로드하면, NSAppleMusicUsageDescription 키가 누락된 이슈를 해결해야 한다고 애플에서 바로 메일이 오고 업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관련된 내용을 아시면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추가 #1 ] 사용 중인 Ti SDK 버전은 6.3.0.GA 입니다.


[ 추가 #2 ] 제 프로젝트에서 "Music"을 검색해보니 아래에 첨부한 이미지처럼 TiMediaMusicPlayer 관련 모듈들이 포함된 것으로 나옵니다. 이것들이 프로젝트에 포함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08

소스 내에서 사운드를 재생하는데 사용 중인 Ti.Media.createAudioPlayer()와 Ti.Media.createSound()를 모두 주석처리 하고 빌드해도 여전히 TiMediaMusicPlayer 관련 모듈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종은(Jong Lee)) #2

정확하진 않지만 Ti.Media를 쓰는 주석처리가 아닌 실제 삭제하면 해당 모듈이 포함안되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


#3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일단은 제가 효과음을 플레이하는데 createAudioPlayer() 함수를 사용하고 있어서 애플 쪽에 효과음을 플레이하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을 보냈습니다.
어떤 답변이 올지 모르겠네요. ^^


#4

예전에 사용자가 음악을 들으면서 앱을 사용할 때, iOS 기기에서는 앱 내에서 효과음 재생하면 듣고 있던 음악이 끊어지는 문제가 있어서 createAudioPlayer()를 사용해서 그 문제를 해결했었는데, 이 함수를 createSound()로 바꿔도 같은 이슈로 심사를 통과하지 못하네요.

아무래도 당분간 이 문제는 해결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5

검색해보니 SDK 7.x 버전에서는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하니, SDK를 업그레이드하고 다시 시도해봐야겠네요


(이종은(Jong Lee)) #6

다행입니다! ㅎ


#7

감사합니다.

좋은 저녁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