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 중3입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현중3인데 코딩이 너무 하고 싶어서 그런데 고등학교에 가면 공부때문에 다른걸 할 시간이 없다는데 제가 코딩을 제 시간을 쪼개가면서 해도 그만큼 나중에 가치가 있을까요 아니면 어른이 돼서 코딩을 하는게 좋을까요?(+코딩으로 일자리 잡을방법도 알려주세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현 개발자입니다.
저 중학교 3학년때 코딩 잘하던 친구 있었습니다. 그때 저는 코딩에 ㅋ 도 몰랐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부터 코딩 열심히 공부했으면 지금 다른 사람이 되어있지 않을까 늘 생각합니다.
지금 부터 코딩 공부하는거 반드시 도움됩니다. 물론 고등학교 가면 지금보다 시간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시간부족보다 더 문제는 본인이 코딩과 개발에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공부하느냐 입니다.
코딩/개발에 관심이 생겨 대학 진학을 컴퓨터/소프트웨어 학과로 진학하게되면 코딩공부 미리해놓은게 엄청나게 도움됩니다.
코딩공부 자체에는 많은 시간이 들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조금 코딩공부를 하다보면 슬슬 자신감이 붙고 무언가 쓸만한걸 개발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그때 부족함을 느껴 더욱 공부하게 되는데 이때 시간이 많이 필요하고 시행착오도 많이 하게됩니다.
우선은 관심을 가지고 지금부터 공부를 시작해보는 것은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여기가 javascript 포럼이니 javascript 로 시작해봐도 괜찮고 python 시작해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