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신문이 데이터저널리즘 담당 개발자를 모십니다~

안녕하세요, 여기에 구인글을 올려서 죄송합니다. 혹시 관심있는 분들이 있을까 싶어 실례를 무릅쓰고 올려 봅니다. 채용 마감은 아래 13일로 돼 있는데 17일까지 연장했습니다~

경향신문이 하반기 개편에서 데이터저널리즘팀을 만들고 함께할 개발자를 모집합니다. 경향신문은 그동안 <매일 김용균이 있었다> <n번방 리와인드> <랭면의 취향> 등 국내 언론 중에서는 가장 실험적이고 다양한 인터랙티브 뉴스를 선보여 왔습니다. 데이터 기반 보도 역시 아직은 첫발을 뗀 것에 불과하지만, 이번 데이터팀 신설을 계기로 좀 더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이어나가려고 합니다.

데이터 기반 보도는 여러 부문이 함께 다 중요하지만, 결과물을 주목도 있게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일이 매우 어렵고도 가치 있는 작업입니다. 저희와 합류하시게 될 개발자는 뉴스 콘텐츠 소비자들의 시선을 잡아끌 그런 웹페이지 기반의 인터랙티브 뉴스들을 작업하시게 될 것입니다. 데이터 기반 보도 외에도 편집국 내 여타 부서들과 협업해서 인터랙티브 뉴스를 제작하는 일도 맡습니다.

지금까지 저희의 작업이 그랬듯이 단순히 결과물만 전달받고 시각화와 웹페이지 제작만 담당하는 그런 자리는 아닙니다. 저희 팀원들과 함께 기획에서부터 결과물을 내놓기까지 머리를 맞대고 함께 작업하면서 더 좋은 콘텐츠를 함께 고민하시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개발 부문의 지식과 함께 콘텐츠와 저널리즘에 대한 열정이 있으신 분이면 더 좋겠습니다. 경력사원 모집이긴 하지만, 아래 조건에서도 나와있듯 고참 경력자부터 이미 실력을 갖추고 계신 신입까지 조건 없이 채용에 문호가 열려있습니다.

채용 조건이나 하는 일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제게 메일주십시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지원서 제출과 일반적인 전형 문의는 아래 기재된 인사팀 메일로 하시면 됩니다.
좋은 만남을 기대합니다.

<그동안의 작업들은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m.khan.co.kr/list.html?type=storytelling

<미디어고토사에서 소개해 주신 글도 첨부합니다>


<채용 부문>

프론트엔드 개발자
(정규직/데이터저널리즘 담당)

<채용 조건>

뉴스와 콘텐츠, 데이터 기반 보도에 대한 이해도 및 관심이 높으신 분
HTML/CSS/JavaScript 및 관련 라이브러리 사용 가능한 분
D3.js, three.js, WebGL 등 웹 시각화 라이브러리 능통자 우대
웹페이지를 이용한 데이터 시각화, 인터랙티브 뉴스 제작 경험자 우대

<공통 조건>

나이, 학력 제한 없음
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전형 순서>

1차 서류전형 / 2차 실무면접 / 3차 최종면접

<지원 방법>

  1. 입사지원서 접수
  1. 기간 : 2021년 5월31일(월)~6월13일(일)
  2. e메일 접수만 가능([email protected])
  1. 제출서류
  1. 이력서, 자기소개서 각 1부
  2. 포트폴리오
  1. 기타 사항

접수는 마감일자 내 도착분에 한합니다.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계법령에 의거해 채용 시 우대합니다.
채용 관련 문의는 기획인사팀 (02-3701-1743, e-mail : [email protected])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채용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