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이 됩니다..조언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현 중3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예전에도 비슷한 질문을 올렸는데다시 고민이 되서 그렇습니다. 제가 코딩을 배우고 싶은데 고등학교에가서도 코딩과 같이 공부를 병행할 수 있을지 고민입니다. 고등학교에 가면 공부량도 확실히 많아 져서 정말 고민이네요(선행을 해보긴 했는데…힘들긴 합니다) (이런 고민을 왜하냐면 나중에 컴퓨터쪽으로 취업하고 싶어서 그렇습니다)

취미느낌으로 즐기시면서 배우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고3때는 아무래도 병행이 힘드실거구요
대학교를 갈생각이 없으시다면 모를까 가실생각이라면 대학교를 가고나서 제대로 공부하셔도 괜찮습니다.
지금은 확실하게 방향을 잡는게 좋을거같습니다.
코딩이라고 해도 종류가 많구요 웹쪽이라면 js가 유리하겠지만 분야가 워낙 많으니까요
가고싶은 기업이 있다면 그기업에서 선호하는게 어떤 개발자인지 알아보시는것도 좋을거같습니다.
워낙 빠르게 바뀌는게 IT업계이니까요 작성자분이 취업하실 나이가 되었을때 또 어떤 새로운 언어나 프레임워크가 시장의 주류가 되어있을지 모르니 너무 급하게 생각하시지 않으셔도 괜찮을거같습니다.

2개의 좋아요

대학까지 진학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고등학교를 인터넷고, 정보고 같은 특성화고를 노리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중/고등학교 공부 하면서도 학원 뺑뺑이 하는 사이클이 아니라면 코딩 공부할 시간은 낼 수 있습니다.
부모님과 하고 싶은 것을 터놓고 이야기 하시면서 고민 해 보시길 권해드려요.

1개의 좋아요

인생에 정답인 길은 없습니다.

전 석사 과정까지 일반적인 방식으로 졸업한지 10년이 넘었습니다.
하지만 하기 싫은 공부로 시간을 때워야 했던 고등학교 시절이 후회됩니다.
자퇴 후 검정고시로 대학에 들어갔다면 제가 지금 하고 일을 더 재미있게 했을것 같습니다.

중 3이면 이제 자신을 위해 충분히 사고하고 선택할수 있는 나이입니다.
본인이 옳다고 생각하는 방법이 있다면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제 의견 또한 정답이 아니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1개의 좋아요